메뉴 건너뛰기
쿠폰번호 등록

합격수기

Home> 수강후기

시험 : 2019 지방직 9급 직렬 : 행정(일반행정)

글쓴이 : 김*준 조회수 : 156 등록일 : 2019-09-09

1. 자기소개
저는 먼저 평범하게 대학교 4년을 다녔습니다. 공대생이라 그런지 국어와 한국사는 정말 생소했어요.
영어도 잘하는 편이 아니었고 토익과 다른 느낌이었기때문에 많이 외워야할것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과목이 처음이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어요
2. 지원동기
학과친구들은 거의 기업을 목표로 취업준비를 했어요. 하지만 저는 공무원의 안정적인 특성에 너무 끌렸기때문에 공무원 공부를 하게 된 것 같아요. 그 중에도 저는 일반행정을 선택했어요. 국가직은 경찰 행정에 지원했고 지방직은 선택의 폭이 좁았기때문에 일반행정을 지원하였어요
3. 선택이유
아모르이그잼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먼저 학교에서 지원을 받게 되었어요. 그래서 학교 다니면서 강의를 들을수 있었는데 듣다보니 저와 맞는 교수님들이 과목마다 계신 걸 보고 학교가 끝나더라도 연장을 하겠다고 마음먹었고 결국 환급형으로 신청하게 됐습니다!
4. 학습방법
1. 국어
먼저 국어란 과목이 요즘 너무 접근하기가 어려워 진 것 같습니다. 수능형으로 변하고 있다고 느끼긴 했지만 그렇다고 한자도 나오긴해서 뭐하나를 포기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많다면 포기하는 부분없이 완벽하게 준비하는게 가장 좋은 전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미소국어 커리큘럼으로 공부를 시작한다면 국어 과목의 느낌을 알 수 있고 쉽게 접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처음에는 외울게 많다고 느낄지 모르겠지만 하다보면 점수가 잘 나오는 과목이라고 생각이 들거에요.

2. 영어
영어는 제일 취약하다고 느낀 과목이었습니다. 그래서 영어에는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현아 교수님 강의를 들었었는데 하라는 것부터라도 완벽하게 하자는 느낌으로 커리큘럼을 따라 공부하였습니다. 비교적 쉽게 점수을 딸 수 있는 단어와 문법을 많이 외우고 독해는 정말 빨리 푸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많은 연습이 정말 필요한 과목입니다. 시험장 가서 눈에 제일 안들어오고 제일 힘든 과목입니다. 정신차리고 해석에 나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3. 한국사
한국사는 이명호 교수님을 선택했는데 굉장히 재미있게 공부한 것 같습니다. 이론을 우선 한번 듣고 그 이후에는 정말 기출문제를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이론책이 두껍다 생각하신다면 다른 요약집을 서브로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공부하는 방법이 다르기때문에 요약집이 무조건 좋다라는 말은 하지못하겠지만 저는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저는 동영상강의에 잘 집중을 못하는 편이라서 기출문제부터는 동영상 강의를 모르는 부분만 보고 거의 보지 않았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 머리에 많이 남고 그에 대한 패턴도 익숙해 질 거에요. 다른 과목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4. 행정학개론
처음에 공부할 때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점점 어려운 단어들이 나오고 양이 엄청 많다는 것을 깨닫고는 흥미를 많이 잃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은 기출문제를 위주로 공부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과목들보다도 기출문제의 중요성이 가장 높은 과목입니다. 기출문제 한해서 나올 가능성이 높고 그것만 맞춰도 됩니다. 모르는 부분에서 나오면 다른 분들도 다 모릅니다. 기출문제를 몇번이고 회독한다는 느낌으로 공부하면 저절로 문제가 잘 풀리게 될 거에요.

5. 사회
사회는 난이도나 양이나 다른 과목에 비해 수월하였습니다. 그래서그런지 고득점이 필수인 과목입니다. 내용을 이해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이 과목에서 시간을 줄이는 것도 전략입니다. 한국사 행정학 사회 이 3가지 과목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면 국어와 영어를 푸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회는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5. 성적변화
저는 모든과목의 교수님들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교수님들이 항상 하시는 말씀이 복습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진짜진짜 복습은 무조건입니다. 어떤 공부를 하든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특히나 공무원 시험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이론을 듣기만하고 복습을 소홀히 했었는데 질리더라도 복습을 꾸준히 하니까 성적이 많이 올랐던것 같아요.ㅓㅇ
6. 최종마무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한달전 2주전 1주전 이틀전 이런식으로 공부할 것을 정해놓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시험에 거의 닥쳤을 때는 모든과목을 다 돌린다는 생각으로 빠르게 봤습니다. 그리고 시험날이 다가올수록 더 빠르게 회독을 하려고 했습니다. 기출문제를 위주로 공부하고 모르는 부분을 이해하지 않고 외웠습니다!
6-1. 면접준비
저는 피티윤선생님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다른거 할 필요없이 피티윤자료로 준비한다면 무리없이 무난하게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접스터디는 꼭꼭 하세요. 안하고 후회하면 아쉬우니까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7. 수험생활 중 위기관리 극복법
공무원 공부는 매일이 위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힘들것이고 나가서 공부하는 것도 정말 힘들거에요
저는 일주일에 한번 쉬었는데 그 쉬는 날을 생각하면서 하루하루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8. 추천서비스
아무래도 동영상 강의를 이용하는 지방분들은 교수님들에게 질문하는 서비스가 가장 좋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다른 분들이 남겨주신 질문을 보고 궁금증을 해결하곤 했지만 교수님들께서 답장을 정말 잘해 주신다고 느꼈습니다.
9. 아모르이그잼에 바란다
예민하지 않은 성격이라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10. 수험생 응원 메세지
조급한 마음을 가지지 말고 차분하게 자기가 할 것을 열심히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정말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니에요. 하지만 꾸준히 하니까 됐습니다. 점수가 잘 안나오더라도 그 순간을 이겨내고 버틴다면 점수가 안정적으로 나오는 순간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쉬는 것도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날을 위해서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충전을 한다면 컨디션 조절에 아주 좋은 영향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서 좋은 성과있길 바랍니다!
11. 교수님께 인사남기기
모든 교수님들에게 정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커리큘럼 그대로를 믿고 따랐기 때문에 붙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항상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더욱 힘내서 공부 했던 것 같습니다.
정말정말정말 감사합니다.